한국현상학회 회원 여러분, 안녕하신지요?
봄 날씨가 꽤나 변덕스럽습니다만 시간의 힘은 그런 변덕스러움을 이겨내는 듯합니다.
이번 현상학회 5월 월례 발표회는 미국 Moravian 대학의 명예교수이신 정화열 교수님의 특별한 강연으로 열립니다. 오랫동안 현상학과 정치철학, 그리고 비교철학을 연구해 오신 선생님의 귀한 말씀을 들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모쪼록 많은 회원 선생님들께서 참석해 주셔서 좋은 만남이 되기를 바라겠습니다.
한국현상학회 2013년 5월 월례발표회
“정화열 교수 초청 특별 강연”
- 일시 : 2013년 5월 11일 15시
- 장소 : 서강대학교 마테오관 203호
- 일정 :
15:00 - 15:15 환영인사 _ 한국현상학회장 홍성하
15:15 - 16:30 발표: 정화열 - 'Merleau-Ponty's Transversal Geophilosophjy and Sinic
Aesthetics of Nature'
16:45 - 18:00 지정토론 및 질의 응답
지정토론자: 신충식(경희대), 최경섭(성균관대)
18:00 – 저녁식사
아울러 다음의 몇 가지 사항을 안내드립니다.
1. 학회지 발행일이 3월 31일/ 6월 30일/ 9월 30일/ 12월 31일입니다. 이에 따른 투고 마감일은 발행일의 45일 전입니다. 논문 투고 이메일 주소는 phenomenology@hanmail.net 입니다. 회원님들의 옥고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이번 57집의 투고마감일이 가까워 오고 있습니다. 논문 투고 계획이 있으신 선생님들께서는 현상학회지에 투고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 오랜 전통을 가진 우리 학회의 월례 발표회는 모든 분들에게 열려 있는 자리입니다. 학문적 탐구의 가치는 함께 나눌 때 비로소 빛이 난다고 믿습니다. 현상학회의 월례발표회는 오랜 경륜이 묻어나는 진지한 연구 성과로부터 새롭고 도전적인 해석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지적 성과를 함께 공유하는 자리입니다. 함께 연구 성과를 나누고 싶은 분께서는 언제든지 학회 운영진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3. 한 가지 더 공지드릴 것은 2014년 체코 프라하에서 처음 개최될 아시아 유럽 국제현상학회에 대한 안내입니다.
- 주제: 현상학과 생태학
- 발표 언어: 독일어나 영어
- 주최: 체코 Karel 대학교(Sepp 교수 재직)
- 일시: 2014년 6월 말 예정 (4-5일 진행)
- 장소: 카렐 대학교 소속 프라하 외곽의 성
- 참가국 및 발표자 수: 한국을 비롯한 아시아 3-4개국, 유럽 3-4개국 예정, 총 20여 명 발표 예정
- 한국 발표자: 3인
- 주최측에서 숙박 제공. (항공료 본인 부담)
- 신청마감: 2013년 6월 말(발표자를 주최측에 전달해야 되니까 시간 지켜주시길 바랍니다.)
- 참여를 원하시는 선생님께서는 제목(독일어, 또는 영어)을 총무이사에게 보내 주시길 바랍니다.
- 신청자가 많은 경우 이사회에서 결정하도록 하겠습니다. (격년으로 개최될 예정이니까 2014년 학회에 참석할 수 없는 경우 2016년 참여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4. 끝으로 학회비 납부에 대하여 안내드립니다. 현재 학회는 운영에 소요되는 경비 일부를 회원의 회비에 의존하고 있으니, 회비 납부를 부탁드립니다. 1년 회비는 전임 4만원, 준전임 3만원, 비전임 2만원이며, 납부 계좌는
<신한은행, 110-380-573380, 예금주: 박승억>
입니다.
학회비를 납부한 회원님께는 1년분 학회지
<철학과 현상학 연구>
를 우송하고 있습니다. 납부 회원께서는 ‘이름, 받으실 주소, 전화번호’를 총무이사의 이메일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받으실 주소가 변경된 경우도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2013년도 회비를 내 주신 회원 선생님께 감사드립니다: 홍성하, 정지은, 김광기, 신충식, 박신화, 송석랑, 이영국, 서정아, 조정옥, 이남인, 김석, 신혜영, 이상복, 최재식, 이자연, 김재희, 김성종, 고문희, 김희봉, 박회상, 김애령, 윤진욱, 한정선)
그럼, 돌아오는 월례발표회에서 반가운 얼굴로 뵙기를 기다리겠습니다.
늘 만사에 건승하시길 기원하며...
고맙습니다.
한국현상학회 회장 홍성하 배상
철학과>
신한은행,>